인기 기자
새누리당 "민주당, 민생 포기하고 장외 투쟁"
2013-08-23 11:44:50 2013-08-23 11:47:57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민생을 포기하고 장외투쟁에 몰두하고 있다며 거세게 비난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2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며칠전 민주당 회의에서 '입법기능을 포기하더라도 이번에는 올인해서 끝까지 가야 한다' '민생법안은 대통령만 좋은 일' 이라는 제1야당 발언이라고 하기에는 믿을 수 없는 상식 밖의 발언들이 쏟아져 나왔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민생 살리기를 열심히 해도 결국 국민은 박근혜 대통령이 했다고 생각한다는 민주당의 발상은 국정운영의 한 축을 담당하는 대한민국의 제1야당의 인식수준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부끄럽고 한심하고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당내 강경파 목소리에 발목이 잡힌 민주당 지도부는 결국 민생은 뒤로 한 채 천막투쟁 강도를 높이겠다고 한다"며 "야당은 자신들의 얼마 안되는 지지세력만을 만족시키기 위한 투쟁에만 관심이 있고 전 국민이 관심 있는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만들어 국민들을 잘 살게 하는 일에는 안중에도 없는 것은 아닌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도 비판에 동참했다.
 
김 의장은 “입법을 포기하더라도 끝까지 길거리에서 투쟁하겠다면서 민생 살리기는 민주당이 알 바가 아니라고 한다면 민주당은 과연 국민이 두렵지 않은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국민의 혈세를 꼬박꼬박 받을 자격조차 없는 것은 아닌지 한번 자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김현우 기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