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최문기 장관, 미래부 올해 R&D 사업평가 보고받아
'2013년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보고회' 참석
2013-07-29 11:00:00 2013-07-29 11:0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2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3년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보고회'에 참석해 올해 미래부가 시행한 기관평가와 사업평가 결과를 보고받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미래부는 이번 행사에는 기관평가 및 사업평가 위원으로 활동한 전문가와 미래부 관계 담당관 등 25명이 참가했으며, 평가결과 보고에 이어 향후 평가제도 개선 방향을 주제로 간담회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최문기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약 3개월 간 진행된 평가과정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은 평가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창조경제 실현과 선도형 연구개발 체제 구축을 위한 평가의 역할을 강조했다.
 
아울러 연구현장의 의견수렴과 심층 검토를 거쳐 평가제도를 '양(量) 중심에서 질(質) 중심'으로 전환하고, 연구기관과 연구개발 사업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평가제도'를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평가위원들은 평가 결과와 더불어 평가 과정에서 느꼈던 소감을 말하고 고유임무와 책임경영 중심의 연구기관 평가와 도전적 연구개발을 우대하는 사업평가에 대해 다양한 제언을 내놨다.
 
이번에 보고된 '2013년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결과는 오는 30일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운영위원회에서 확정된 이후 발표될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