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전파관리소, KOICA와 MOU
전파관리 개도국 무상개발협력 목적
2013-07-26 10:00:00 2013-07-26 10:0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 중앙전파관리소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함께 26일 오전 경기 성남에 위치한 한국국제협력단에서 전파관리분야 개도국 무상개발협력사업의 효과적 수행을 위해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개도국에 전문가 파견 및 전파관리분야 무상개발 협력사업 발굴·시행 ▲개도국 대상 전파관리분야 개발협력을 위한 연구 ▲국내외 개발협력 조직망 및 관련 정보의 공유 등 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정구 중앙전파관리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파관리분야 개도국 원조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됨으로써 개도국의 ICT 발전은 물론 국산 전파관리시스템의 해외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전파관리소는 올해부터 KOICA에서 추진하고 있는 '필리핀 전파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해 시스템 구축방안, 설치장소, 세부규격 자문 등 기술협력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