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정환 이사장 "공공기관 지정시 법적대응"
헌법소원 등 고려 불가피
2009-01-14 15:33:00 2009-01-14 20:04:49
[뉴스토마토 우정화기자] 이정환 증권선물거래소 이사장은 최근 증권선물거래소의 공공기관 지정 논란과 관련해 "거래소가 공공기관으로 지정된다면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14일 여의도 한 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는 곳이 거래소인데 거래소가 공공기관으로 지정된다면 주주의 권리 보호를 위해서도 헌법소원 등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며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지 않는 것은 배임에 해당된다" 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거래소의 공공기관 지정과 관련해 국회 정무위원회는 금융위원회에 거래소의 공공기관 지정을 유보해 줄 것으로 요청한 상태다.
 
이 이사장은 또 정부의 녹색뉴딜정책에 따라 관련 기업들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요청할 경우 우대해주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이 이사장은 "코스닥시장이 살아나야 하는데 특히 정부에서 추진 중인 신성장동력사업과 관련한 그린 IT주들이 상장을 신청할 경우 상장 심사시 우대해줄 것" 이라고 전했다.
 
이 이사장은 또 국내 증시의 MSCI선진국지수 편입과 관련해 한국에 투자하기 좋은 상품이 많기 때문에 선진국지수 편입이 이뤄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사견임을 전제로 "편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우정화 기자 withyou@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