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 "정부조직법 지각통과 송구..여야, 민생챙겨야"
2013-03-22 15:43:19 2013-03-22 15:45:36
[뉴스토마토 정경진기자] 새누리당은 22일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 "개정안 처리가 늦어져 국민께 송구스럽다"며 "여야는 지난 일을 반성하고 민생을 챙기는 일에 매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만시지탄이지만 그래도 여야 합의로 정부조직 개편이 이뤄진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여야가 정부조직 개편 문제로 시간을 끌면서 새 정부의 국정공백을 초래하고, 국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은 면목이 없고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처리된 지금 여야는 지리했던 협상과정을 돌아보면서 함께 반성해야 한다"며 "여야 모두가 너무 협량하고 옹졸하지는 않았는지, 지나친 당파적 싸움으로 국민과 민생을 외면하지는 않았는지 진지하게 성찰해 봐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북한의 도발위협으로 국가안보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새누리당은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민주당과의 협상에 임했고, 야당의 여러 과도한 요구도 대승적 차원에서 수용했다"며 "하지만 협상과정에서 여당이 청와대의 눈치를 보고 있다거나, 여당이 너무 무기력해 보인다는 등의 비판을 받고 그런 인상을 준 데 대해서는 반성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여야가 너무 오랫동안 신경전을 벌임에 따라 국민의 시선이 싸늘해 진 만큼 새누리당은 이제 국민과 민생을 위한 정치를 하기 위해 전심전력을 다할 것임을 다짐한다"며 "민주당도 민생의 문제를 해결하는 등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일에 경쟁적으로 나서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