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친구가 추천하는 맛집 공유, '카카오플레이스' 출시
2013-03-19 13:55:57 2013-03-19 13:58:30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모바일 소셜 플랫폼 카카오는 맛집, 카페, 여행지 등 친구들이 추천하는 인기 장소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플레이스'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가 선보이는 최초의 로컬정보 서비스인 카카오플레이스는 사람들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찾는 정보 중 하나가 '장소'라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특히 카카오톡 친구 관계를 기반으로 지인들이 추천하는 믿을 수 있는 장소 정보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플레이는 세 가지 카테고리 텝으로 구성된다. ▲ '내플레이스'는 기억해두고 싶은 장소를 메모와 함께 카테고리 별로 정리해놓을 수 있는 기능이다. ▲'친구' 탭에서는 지인들이 저장한 장소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자주 방문하는 친구를 즐겨찾기로 등록하면 더욱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탐색' 탭에서는 다양한 키워드로 원하는 장소검색이 가능하며, 현위치 또는 특정 지역에서 인기 장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내가 아는 친구가 전해주는 정보는 이미 신뢰가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다"며 "취향이나 관심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형성되는 소셜 관계에 기반해 공유되는 정보는 자연스럽고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레이스는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을 시작으로, iOS버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