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슈NOW)2013년 글로벌 체크포인트 - 일본
2012-12-26 11:34:12 2012-12-26 11:36:11
이슈 NOW
진행 : 이은혜 앵커
출연: 허준식 해설위원/ 투자클럽 김형용 전문가/ 이혜진 기자

2013년 글로벌 체크포인트 - 일본

1. 기자-일본은행과 IMF,에 이어 경제협력개발기구까지 일본의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낮추고 있다고요?
OECD·IMF, 日 경제성장전망 하향 조정
日경제, 침체국면 진입 가능성

2. 전문가-네 일본은행이 그나마 가장 높게잡고있고 OECD는 그 절반도 안되게 보고 있는데요 전문가님과 함께 GDP 추이를 한번 살펴볼까요? GDP하락전망의 배경은?

3. 해설위원-일본 물가의 디플레이션 정도를 어떻게 보세요? 소비자물가 추이는요?

4. 기자-디플레이션 극복을 핵심 과제로 내건 아베신조 자민당 총재가 정권을 잡으면서 경기부양에 확실한 드라이브가 걸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베 총재가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아베정권, '무제한 금융완화' 강조
10조엔 추경 계획..'경기부양 의지' 확고

5. 전문가-자민당이 무제한 양적완화 승부수를 띄울까요?

6. 해설위원-아베총재는 물가상승률 목표치를 1%에서 2%로 조정하지 않는다면 중앙은행법안을 고쳐서라도 강행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는데요 BOJ의 독립성은 유지될까요? 부작용은 없을까요?

7. 기자-엔달러 향방의 추이도 궁금합니다. 양적완화가 엔화약세를 더 부추기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디까지 떨어질까요? 전문가들 전망이 어떻습니까?
글로벌IB, 대부분 엔화 약세 전망
모건스탠리, "내년 엔·달러 환율 90엔까지 상승"

8. 전문가- 이미 엔화부채가 많은 기업들이 오르는 등 우리 증시에서 이런부분 선반영 되는 모습인데요, 엔달러환율 앞으로도 관련주 전략에 참고해야 할까요?

9. 해설위원- 아베 총리는 원전의 신설 허용을 검토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렇다면 기존의 탈원전 정책에 변화가 생기는 건지 궁금하구요, 만약 그렇다면 원전관련주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10. 전문가, 해설위원-일본경제와 관련해 우리증시에서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울까요?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