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경제계 "박근혜 당선인, 경제위기 극복 리더십 발휘하길"
2012-12-20 07:55:35 2012-12-20 07:57:25
[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경제계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 대해 일제히 환영의 뜻을 나타내며 조화의 리더십을 발휘한 사회 대통합을 주문했다. 또한 경제가 위기 상황인 만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도 요청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일 논평을 통해 "박근혜 후보의 당선이 안정 속의 개혁을 희망하는 민심과 경제위기 극복을 바라는 국민 선택의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수출감소, 내수부진, 가계부채 증가 등 어려운 상황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당선자의 리더십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당선자가 조화롭고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해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경련은 또 "무엇보다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경제정책을 많이 펴서 우리 기업들이 경제 활성화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달라"면서 "경제계도 보다 과감한 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위기 극복에 힘쓰고 국가경제의 견인차로서 기업 본연의 역할에 매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경제계는 보다 적극적인 동반성장 노력과 사회공헌 활동으로 우리사회의 통합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면서 "박 당선인도 선거과정에 분열된 국론을 아우르고 국민 대통합을 이뤄 안정되고 희망찬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한상공회의소도 이날 사회 대통합과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대한상의는 "수출여건의 악화와 내수부진, 부동산시장 침체 등 대내외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만큼 경제주체들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대한상의는 또 "기업들이 일자리 창출과 투자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규제 완화와 세제 개편, 원칙이 지켜지는 노사관계 확립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