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9천900원 심플리 와인 출시..'대중화 선언'
입력 : 2012-08-20 11:32:51 수정 : 2012-08-20 11:35:22
[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홈플러스는 글로벌 유통기업 테스코(Tesco)와 소비자 분석 및 리서치를 통해 개발한 와인 브랜드 '심플리 와인'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심플리 와인은 품질의 일관성과 경제적인 가격을 모두 만족시키는 와인이다. 테스코가 지난해 자체 리서치를 통해 소비자군을 분석한 결과, 관심 항목에 따라 소비자는 크게 'Engage Me(애호소비자)'와 'Tell Me(관심소비자)'로 분류됐다.
 
이에 따라 애호소비자를 위한 파이니스트 와인을 선보였고, 와인에 관심은 있지만 전형적인 가격 중심의 구매 집단인 관심소비자를 대상으로 심플한 와인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해 탄생한 것이 심플리 와인이다.
 
와인의 이름을 간단하게 표현하고, 레이블과 와인캡의 컬러를 통일해 보기 쉽게 만들었으며, 출시 가격은 9900원이다.
 
세계 유명 와이너리에서 그룹소싱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도 또 하나의 특징이다.
 
와인 오픈도 심플하게 돌려서 개봉할 수 있도록 '스크류캡'을 사용해(11종 중 7종) 언제 어디서든 와인을 손쉽게 따서 마실 수 있다.
 
오미경 홈플러스 와인바이어는 "심플리 와인은 전세계 유명 와인 산지의 대표 품종으로 만든 와인으로 기억하기 쉬운 라벨 디자인과 부담 없는 가격대로 누구나 와인을 친숙하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헌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