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전자, 옵티머스뷰 '밸류팩 업그레이드'
ICS 업그레이드와 '퀵메모'·'노트북' 기능 강화
2012-06-28 11:00:00 2012-06-28 11:0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LG전자가 이번 주말부터 '옵티머스 뷰'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066570)는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지능형 음성인식 기능과 퀵 메모, 노트북 기능 업그레이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능형 스마트폰 음성인식 서비스는 사용자의 말에 따라 해당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문장단위 자연어 처리와 '특정 도메인+검색어' 형태로 한 번에 인식해 연속된 질문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강조했다.
 
예를 들어 "김대리에게 7시까지 서울역으로 오라고 문자 보내"라고 하면, 별도의 버튼 입력 없이 주소록에 있는 '김대리'에게 문자를 보내고, "유투브에서 소녀시대 검색해줘"라고 말하면 유투브에 있는 소녀시대의 동영상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퀵 메모' 기능도 강화한다고 말했다.
 
메모 중 상단 아이콘을 터치하는 동작만으로 입력 단계별 작성·취소가 가능한 '리두·언두(redo·undo)' 기능과 메모 후 공유·저장 시 자동으로 서명되는 '자동서명' 기능도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또 기존에 있던 '노트북' 애플리케이션 기능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5개의 노트북 커버를 10개로 늘려 사용자 선택폭을 넓혔고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으로 커버를 직접 꾸밀 수 있어 나만의 노트북 커버를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에 맞춰 마이크로사이트(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vu/index.html) 등에 서비스 소개 동영상을 선보인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 사용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사용자들이 LG만의 차별화된 U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이번 주말부터 옵티머스 뷰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