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진, ‘No-Tie’ 근무 에너지 절약에 ‘앞장’
“체감온도를 2°C가량 낮춰 업무능률 향상”
2012-06-01 10:01:31 2012-06-01 10:02:00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002320)이 업무능률 향상과 녹색경영 실천을 위해 하절기 ‘노 타이(No-Tie)’ 근무를 시작한다.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직원을 제외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3개월간 ‘노 타이’ 근무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노 타이’ 근무는 체감온도를 2℃ 가량 내려 여름철 업무능률 향상과 에너지 소비절감의 효과로 주목 받고 있다.
 
한진은 매년 실시하는 ‘노 타이’ 근무제뿐만 아니라 저탄소 녹색성장 기조에 발 맞춰 일선 물류 현장에서부터 고효율, 친환경 물류운영체제 정착에 앞장서며 지속적으로 친환경 물류시스템 기반을 구축해 왔다.
 
직영 및 협력업체의 모든 차량과 장비를 대상으로 에코드라이브(Eco-Drive)를 시행하고 있으며, 항만하역 부문도 컨테이너 크레인 및 트랜스퍼 크레인 등의 동력원을 유류식에서 전기식으로 전환했다.
 
택배부문도 집배송 차량을 1톤에서 2.5톤으로 단계적 도입하여 적재능력 증가와 차량 운행대수 감소로 유류비 절감을 추진하고 있다.
 
해운사업 또한 선체의 마찰 저항을 감소시켜 연료 소모를 절감할 수 있는 실리콘 페인트 작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인 하절기 ‘노 타이’ 근무는 체감온도가 2℃가량 내려가 에너지 절약은 물론 업무능률 향상의 효과도 있어 직원들이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점심시간 사무실 소등, 절전형 멀티탭 설치 등 에코피스(Eco-Office)도 지속적으로 시행하며 친환경 물류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