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대출 설움 중기인들 '주목~'..우대 상품 '눈길'
2012-02-24 16:06:49 2012-02-24 16:06:49
[뉴스토마토 황인표기자] 은행 대출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중소기업 직장인을 우대하는 상품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4월 총선을 앞두고 국회의원 입후보자를 위한 통장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하나銀, 中企 직원 위한 ‘하나 직장인론’
 
24일 업계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대출 ‘하나 직장인론’을 내놨다.
 
신용이 우량한 중소기업체 직원이 주요 대상이며, 대출한도는 연소득 범위내 최고 5000만원까지로 연소득이 2000만원 이상이고, 신용등급이 3등급 이상인 경우는 연소득의 120%까지 한도를 제공한다.
 
대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및 분할상환은 물론 마이너스통장대출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만기는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대출은 1년 이내로 최초기간 포함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분할상환 방식의 만기는 만기 5년 이내다.
 
폰뱅킹,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수수료와 영업시간 종료 후 자동화기기 출금 및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신한銀, 4월 총선 선거사무 지원 전용통장
 
신한은행은 4월 실시하는 19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입후보자의 선거사무 지원을 위해 4월10일까지 ‘한마음 당선기원통장’ 및 신한카드의 ‘선거관리용 체크카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통장의 가입 대상은 국회의원 입후보자 본인 또는 입후보자가 선임한 회계책임자이며, 자기앞수표 발급 수수료,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와 창구를 이용한 타행 송금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선거 후 30일 이내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을 목적으로 하는 입출금 거래내역, 잔액증명 발급 서비스도 5월 10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신한카드의 선거관리용 체크카드는 다수의 카드발급이 가능하며, 사용실적에 따른 포인트도 제공된다.
  
◇신한銀 ‘스마트금융센터’ 오픈
 
 
신한은행은 비대면(인터넷,스마트폰 등)을 통해 화상상담에서 상품가입까지 가능한 사이버 영업조직인 ‘스마트금융센터’를 지난 21일 국내 은행 최초로 오픈했다.
 
펀드상담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펀드센터’와 한도조회에서 대출실행까지 가능한 ‘스마트론센터’, 스마트폰, 태블릿PC와 연동해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머니멘토’, 목돈마련 목표달성을 돕는 ‘미션플러스’, 가족단위 인터넷뱅킹 서비스인 ‘패밀리뱅킹’, 똑똑한 금융정보 알리미인 ‘스마일’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은 펀드상품을 검색하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전문상담역과 바로 화상상담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같은 지역, 나이, 소득군의 소비행태 등 금융형태를 파악해 투자자문을 받을 수 있다.
 
◇우리銀 ‘청년전용창업대출’ 출시기념 이벤트
 
우리은행은 지난 6일 출시한 ‘청년전용창업대출’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신청 고객에게 무료로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선착순으로 태블릿PC·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달 초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협약을 맺고 창업자금 및 경영컨설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청년전용창업대출’을 지난 6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인 기업을 대상으로 3년간 연 2.7%의 고정금리를 적용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우리은행은 대출신청 고객들이 창업 경험이 부족한 점을 고려해 고객이 신청할 경우 무료로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특히 대부분의 청년창업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사업환경 변수 예측, 제품원가분석, 재무전략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6월말까지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 상품의 중도상환수수료도 전액 면제해 줄 예정이다.
 
◇기업銀 ‘IBK온라인복지관 대출’판매
 
기업은행(024110)은 기업복지 솔루션회사인 ‘이지웰페어‘의 복지시스템을 이용하는 약 50만명의 공공기관 및 행정기관 임직원을 위한 ’IBK온라인복지관 대출’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업은행이 이지웰페어 온라인복지관 내에 개설한 'IBK금융몰‘을 통해 판매하는 온라인 신용대출로, 신용등급 1∼6등급이고 기업은행 개인대출 신청평점표 상의 신용등급 B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지점방문 없이 기업은행 인터넷뱅킹만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연소득의 1.5배 범위 내에서 최고 7000만원(전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및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잔액 포함)까지 가능하다. 단, 마이너스 대출 한도는 5000만원이다.
 
◇SC은행, 아이패드 전용 뱅킹서비스 출시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아이패드 사용 고객들을 위한 전용 뱅킹서비스를 개시했다.
 
예금조회, 자금이체 등 기본적인 서비스는 물론 ▲해외에서도 SC은행의 ATM 위치를 찾을 수 있는 글로벌ATM조회 ▲자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바람을 만들어 보는 위시 리스트(WISH LIST) ▲고객이 관심 있는 투자자산에 대한 시장동향을 알 수 있는 브리즈컨설팅 ▲푸시(PUSH) 서비스 ▲QR서비스 ▲모바일 웹 링크 등 스마트폰뱅킹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아이패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제공한다.
 
SC은행은 삼성 갤럭시 탭(7인치)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하는 등 태블릿PC 사용자들의 금융거래 편의를 도모하는 전용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외환銀 '환전정보 나눔광장' 개설
 
외환은행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사이버환전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자간 정보 공유와 소통을 위해 ‘환전정보 나눔광장’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환전정보 나눔광장’은 고객간 환전정보 교류를 위한 웹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하는 다수의 고객에게 당행의 사이버환전 홍보를 위해 마련된 서비스이다.
 
‘환전정보 나눔광장’을 통해 SNS 로그인 후 환전과 관련된 글을 남기시면 사이버환전거래에서 이용할 수 있는 10% 추가 환율우대쿠폰(발급당일 유효)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고객간 환전·여행·유학 등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 3월 31일까지 외환 크로스마일카드를 인터넷을 통해 신규 발급 신청하는 고객에게 10% 추가 환율우대쿠폰(발급월로부터 6개월 유효)을 제공하며 카드 발급후 3개월간 사용실적에 대해 더블 마일리지를 지급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