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근혜 "개인 공약과 당 공약 구분돼야"
쇄신파 겨냥 "국민에게 혼란 줘선 안 돼"
2012-02-09 09:42:19 2012-02-09 09:42:19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한나라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개인 차원에서 개발하고 제시하는 총선 공약과 당의 정식 공약은 구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최근 여러 의원님들이 언론에 여러가지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계신데 그것이 자칫 당의 공약인 것처럼 오해를 받는 측면이 있다"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앞서 복수의 매체들은 쇄신파 의원들이 총선 공약으로 초중고생 아침 무상급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는데 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박 위원장은 "당의 정식 공약은 예산이나 국가의 재정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내놓아야 한다"며 "그것이 책임있는 공당의 모습이다. 마치 당 차원의 공약인 것처럼 국민들에게 혼란을 줘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 정책쇄신분과에서 대기업정책을 공약할 것"이라며 "국민과의 약속에서 경제민주화라는 큰 틀을 말했는데 오늘 그것을 위한 실천의 내용이 발표가 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아울러 "우리 사회 곳곳에서 격차가 확대되고 있는데 이것이 개선되지 않고서는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대기업의 일감몰아주기를 어떻게 근절할 것인가 등 여러 실효성 있는 정책들이 제안될 것이니 꼭 실천될 수 있도록 해주시라"고 당부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