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정일사망]재정부, 확대간부회의 열고 대책점검
2011-12-19 14:22:09 2011-12-19 14:56:47
[뉴스토마토 송종호기자] 기획재정부는 19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돌연 사망에 따른 초등대응을 강화와 대응책 마련에 분주했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오후 2시 신제윤 기획재정부 차관 주재로 과천 정부청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대책마련에 착수했다.
 
우선 재정부는 강호인 차관보를 상황실장으로 재정부 경제정책국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국내외 상황을 24시간 점검할 방침이다.
 
신제윤 차관은 "김정일 사망과 관련해 국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초동대응이 가장 중요하다"며 "재정부 각 실국에서 최대 대응과 대책을 수립해 전직원들이 각 실국별 1명 이상은 24시간 대기상태를 유지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국제공조가 긴요한 상태임을 감안해 미국, 일본, 중국 등 주요 동맹국을 포함해 G20국가들과 네트워크를 풀 가동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신 차관은 "정부는 비상경제TF를 만들어 실물을 포함해 전부분에 대해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사태의 발생과 진전에 대해 예의주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대내외 금융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비상경제대책회의와 위기관리대책회의 등을 전면적으로 가동해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동맹국과 유관국제기구와 경제 협의 채널을 가동하기로 했다.
 
박재완 재정부 장관은 관련 내용을 이날 1시 40분 재정부 1급 회의를 통해 전달했고, 이날 오후 5시 정부 중앙청사에서 위기관리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제윤 차관도 20일 오전 금융경제상황점검회의를 소집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