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제일제당 해찬들, 다문화가정 주부 대상 고추장 체험 행사
2011-09-09 11:11:31 2011-09-09 11:12:28
[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CJ제일제당(097950) 해찬들은 고추장의 맛과 전통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정 주부들과 아이들을 대상으로 우리 장 체험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 해찬들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 논산 해찬들 공장에서 고추장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실습 등을 통해 한국의 전통 장인 고추장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문화가정 주부들과 아이들을 초청해 3개월에 걸쳐 월 1~2회 진행된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다문화가정 주부들이 추석 상차림에 활용할 수 있는 고추장 요리를 직접 체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해찬들은 지난 2일 충남다문화교육센터 주부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이날 오전 대전결혼이주여성인권센터 주부들이 추석맞이 고추장 한식요리 체험에 나섰다.
 
10월에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서양식에 점점 익숙해져 가는 어린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고추장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11월에는 다문화가정 주부들과 아이들이 직접 고추장을 담그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찬호 CJ제일제당 해찬들팀 부장은 "해찬들공장에서 오랫동안 공장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지만 상대적으로 참여 기회가 적었던 다문화가정 주부들, 아이들을 대상으로 고추장 체험하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