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동서식품, 진천공장 HACCP 취득
2011-05-17 11:25:29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동서식품 진천공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으로부터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취득했다. 
 
HACCP 제도는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해 요인들을 분석하고 사전차단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시스템적인 규정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식품 안전 관리 체계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HACCP를 취득한 것은 진천공장의 시리얼류, 침출차 품목이다.
 
동서식품은 HACCP 취득을 위해 2009년 6월부터 준비를 시작해 컨설팅, 위해 요소 분석, 설비 보완 등의 노력을 해왔다.
 
시설적인 부분뿐 아니라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 의식을 고취시켰으며 HACCP 시스템의 현장 정착화를 위해 노력했다.
 
2003년 동서식품의 부평공장이 맥심 솔루블 커피와 프리마 제품에 대해 HACCP 지정을 받았았으며 커피믹스를 생산하는 동서물산, 동서유지(시화공장), 아로마빌도 지난해 HACCP을 지정 받은 바 있다.
 
최재헌 동서식품 품질보증담당은 "1년6개월간 진천공장 임직원과 연구소직원들이 하나돼 노력한 결과 HACCP 지정이라는 성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식품의 위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유혜진 기자 violetwitch@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