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GS칼텍스에서 나눔교육세트 받아가세요
한달 간 자녀 동승 고객에게 무료배포
2008-06-25 18:21:26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강명주기자]  GS칼텍스는 6 25일 오전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 주유소에서 아름다운재단의 나눔교육사업에 2억 원을 지원하였다.
 
이번 지원금은 내년 5월까지 1년간 어린이 및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한 나눔교육에 쓰여질 예정이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초중등교사 및 학교 사회복지사 연수 ▲어린이 나눔캠프, 청소년 나눔클럽 활동 ▲학부모를 위한 자녀 나눔교육 특강 ▲교사용 워크북, 학부모용 가이드북과 같은 나눔교구재 제작 등이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나눔교육이 성장과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존 초등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을 유아에서부터 대학생까지로 확대하고,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유아 대상 인형극 및 대학생 대상 Beautiful Young Leaders 프로그램 등 대상별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GS칼텍스 김기태 상무는 “나눔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주위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과 나눔의 습관을 기른다면 우리 사회의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이라고 지원 사업의 의미를 밝히고, 지속적인 관심을 약속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일반 고객들에게도 나눔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한달 간 자녀를 동승한 주유고객에게 나눔교육 가이드북, 나눔다이어리 및 나눔저금통으로 구성된 나눔교육키트 3만개를 배포한다. 또한 고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8 31일까지 나눔교육 홈페이지(http://nanumedu.org)에서 가족들이 직접 실천한 나눔활동을 서로 공유하고, 의미 있는 나눔활동 스토리에 대해 시상하는 나눔쿠폰 이벤트를 펼친다.
뉴스토마토 강명주 기자 j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