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그룹 "현대차그룹, 입찰 참여자 본분 지켜라"
2010-12-03 15:46:2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동현기자] 현대그룹은 프랑스 나티시스은행이 발행한 무담보 무보증 대출 확인서 제출에 대해 현대차그룹이 효력이 없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현대차그룹은 입찰 참여자로서 본분을 지켜야 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그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 대출 확인서 제출은 채권단의 요청 때문이었고, 이의검토도 채권단의 고유 업무"라며 "하지만 현대차그룹은 본인들이 마치 채권단인양 먼저 나서서 ‘대출 확인서 효력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입찰 참여자로서 지켜야할 금도를 넘어선 것"이라고 주장했다.
 
현대그룹 측은 "이미 현대차 그룹의 이 같은 입찰방해 행위에 대해 이의제기 금지, 허위사실 유포 등 명예와 신용 훼손행위 금지, 주식매매계약 체결 방해행위 금지 등 가처분 신청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출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현대차그룹이 보여준 반응은 법과 입찰규정을 재차 위반하고, 적법하게 체결한 양해각서(MOU)의 효력을 또 다시 부인하는 명백한 불법행위이므로 채권단은 즉각 현대차그룹의 예비협상자 자격을 박탈하라"고 촉구했다.
 
현대그룹은 이날 프랑스 나티시스은행이 발행한 무담보 무보증 대출 확인서를 채권단에 제출했다.
 
하지만 현대차그룹은 "당초 채권단이 요구한 것은 대출 계약서와 부속서류 제출인데 현대그룹이 자신들에게 유리한 내용만 담아 작성된 나티시스은행의 대출 확인서만 제출했다"며 효력이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threecod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