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태광, 종편진출 새 법인 대표이사 등 영입
2010-11-29 14:23:5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태광그룹은 종합편성채널 진출을 위해 강대인 전 방송위원장과 장근복 전 MBC플러스 사장을 설립 예정 법인의 대표이사로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강대인 신임대표는 고려대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방송학회 회장, 방송위원회 초대 부위원장과 위원장을 역임했다.
 
강 대표는 기독교방송(CBS)에서 편성부장, 기획실장, 논설위원을 거쳤으며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장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윤리위원장으로 재직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방송전문가로 업계에서 평가받고 있다.
 
장근복 신임대표는 1978년 MBC에 입사한 이후 기획국장, 경영본부 정보시스템팀장, 사업국장 등 요직을 거친 후 MBC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을 지낸 콘텐츠 전문가로 실무형 전략가로 알려져 있다.
 
태광그룹은 또 편성책임자로 성기현 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사무총장을 영입했다.
 
성기현 전무는 한국통신, 현대전자, 씨앤앰, CJ 등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케이블TV 시청자협의회 간사, 시청자불만처리위원회 1기 위원을 역임하는 등 시청자 입장에서의 방송편성에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적임자로 손꼽힌다.
 
태광그룹은 “종편 사업자 신청을 앞두고 방송의 공적책임을 다할 수 있는 글로벌 미디어기업으로 발돋움할 드림팀으로 인선 작업을 마쳤다”며 “그룹의 입장보다는 방송의 공공성에 우선해 인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유혜진 기자 violetwitch@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