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신보 '골든'…"황금빛 순간을 주제로"
2023-10-04 08:43:14 2023-10-04 23:53:13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황금막내'라 불리는 정국이 신보 ‘GOLDEN’을 냅니다.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정국은 오는 11월 3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첫 번째 솔로 앨범 ‘GOLDEN’ 발매합니다. ‘GOLDEN’은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프로 한 앨범으로, 그의 별명인 ‘황금 막내’를 연상시키기도 하는 제목입니다.
 
앞서 발표된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과 ‘3D (feat. Jack Harlow)’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됩니다. 지난달 ‘3D’ 발표 당시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제 목소리로 할 수 있는 음악은 다 해 보겠다. 여러분에게 좋은 곡을 많이 들려 드리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정국은 ‘Seven’과 ‘3D’를 연달아 성공시켜오고 있습니다. 두 곡은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과 영국 등 주요 해외 차트에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10월 2일 자)에서 ‘3D’가 정상에 올라 정국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두 곡 이상 1위를 차지한 첫 번째 한국 솔로 가수가 됐습니다.
 
곧 발표될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상위권 성적을 낼지도 관심입니다.
 
방탄소년단(BTS)의 '황금막내'라 불리는 정국이 신보 ‘GOLDEN’로 돌아온다.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