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부동산원,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기관 선정
"대국민 접점 업무, 고객 친화적 방향 개선"
2022-12-09 17:27:21 2022-12-09 17:27:21
한국부동산원 사옥 전경. (사진=한국부동산원)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9일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2022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기업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신규 25개사, 재인증 68개 등 총 93개사가 올해 하반기 CCM 인증 대상으로 선정됐다.
 
부동산원은 △연간 윤리경영 실천 및 사회적 책임 활동 증대 노력 △민원처리 시스템 고도화 △CCM 추진을 위한 조직체계 구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신규 인증'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부동산원은 지난 5월 개최된 'CCM 선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한 바 있으며,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조직 내재화를 위한 고객서비스 헌장 개정, 중장기 전략체계 수립 등을 추진해왔다.
 
또한 지난해 소비자보호처 신설과 부동산 소비자 중심의 청약시스템 개선, 부동산 정보 민간개방 확대 등 대국민 접점 업무를 고객 친화적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CCM 인증 획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부동산 시장 소비자 권익보호를 최우선으로 경영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