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재기 성공사례 토크쇼 연다
입력 : 2021-10-25 11:02:46 수정 : 2021-10-25 11:02:46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다음달 17일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명사 특강과 우수사례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명사특강과 우수사례 토크쇼는 다음달 17일 유튜브(사전 수강신청 완료자 대상)로 실시간 송출되며, 재기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부는 온라인 교육콘텐츠로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번에 마련된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명사특강 및 토크쇼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 폐업과 재창업, 취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다시서다!'라는 주제로 위로와 희망 메세지를 전달한다.
 
먼저 명사들과 함께 하는 '희망특강'은 △수억 원의 빚을 청산하고 10억 매출의 성공신화를 쓴 개그맨이자 CEO인 고명환 △2009년부터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선임연구원이자 경제경영 베스트셀러인 <트렌드 코리아>의 공저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향은 교수 △서울대학교 병원 교수로 재직하며 KBS 아침마당, MBC FM '윤대현의 마음연구소' 등의 다양한 방송활동을 진행한 윤대현 교수 등 총 세개 강연으로 이뤄진다.
 
명사특강이 끝나고 이어지는 토크쇼에는 소진공 '희망리턴패키지' 지원사업의 수혜자 중 대표 성공사례자 4명이 출연해 재창업교육, 취업교육, 점포철거 컨설팅, 전직장려수당 등 지원사업을 통해 재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전달한다. 
 
이번 특강과 토크쇼는 이날부터 사전 수강신청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다음달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다음달 17일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명사특강과 우수사례 토크쇼를 진행한다. 사진/소진공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보라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