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전설 부활이다”…‘매트릭스: 리저렉션’ 개봉 확정
입력 : 2021-10-21 08:32:15 수정 : 2021-10-21 08:32:15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전 세계 대중문화예술계를 뒤흔든 전설이 부활한다. ‘매트릭스시리즈 최신판이 될 영화매트릭스: 리저렉션이 개봉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티저 포스터와 1차 예고편도 공개됐다.
 
‘매트릭스’ 시리즈는 미래세계를 배경으로 인간의 뇌를 지배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자 가상현실 공간인 매트릭스에서 인공지능 컴퓨터와 이에 대항하는 인간들 사이 대결을 그린 SF 액션 블록버스터 대표작이다. 1999년 첫 등장해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고 총 3편의 시리즈가 모두 흥행을 기록했다. 감각적인 비주얼 테크닉을 통한 시각적 쾌감과 다양한 철학과 상징이 뒤섞인 지적인 유희 등 액션 블록버스터가 줄 수 있는 절정에 다다른 미학적 완성도로 20세기와 21세기 현대 영화사에 있어 전무후무한 걸작 오락영화로 기록된 작품이다.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고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액션을 360도 회전하는 화면 안에 담아낸 혁신적인 촬영기법으로 완성한 시그니처가 된 슬로 모션 액션을 비롯해 세기말적 패션 유행 스타일 등 혁명이라고 할 정도로 문화계 전반에 걸쳐 큰 반향을 일으키며 거대한 영향을 끼쳤다.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운명처럼 인류를 위해 다시 깨어난 구원자 네오를 둘러싼 인간과 기계들과의 더 진보된 가상현실 속 새로운 전쟁을 시작한다. 영화 부제인 리저렉션(Resurrections)은 부활, 부흥이란 뜻으로 20년의 시간을 넘어선 SF 장르 역사 부활과 새 시대 부흥을 예고한다.
시리즈 상징과도 같은 캐릭터 네오와 트리니티 역의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 앤 모스가 그대로 주연을 맡아 영화 팬들을 더욱 흥분시킨다. ‘왕좌의 게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제시카 헨윅, 할리우드 베테랑 배우 닐 패트릭 해리스, 제이다 핀켓 스미스와아쿠아맨’ ‘어스의 야히아 압둘 마틴 2, ‘마인드헌터조나단 그로프, 세계 최고 미녀로 꼽히는 배우 프리앙카 초프라가 합류했다. 시리즈 중 처음으로 라나 워쇼스키가 단독 연출한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고통스러운 진실의 모습과 만족스러운 질서의 세계를 상징하는 빨간약과 파란약을 등장시켜선택은 당신의 것이라며 또 다시 질문한다. 또한 1차 예고편은 더욱 거대해진 가상현실 속 화려한 전투와 액션은 물론 검은 고양이와 스미스 요원 동상, 무술 스파링, ‘거울 나라의 앨리스에 대한 언급까지 다양한 메타포로 호기심과 기대감을 동시에 더한다. 특히 매트릭스의 심벌인 초록색 디지털 레인이 전율을 불러일으킨다.
 
새로운 전설의 부활, 오락영화의 새로운 부흥이 될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오는 12월 개봉한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