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징어 게임’ 이정재 NYT 인터뷰 주목해 볼 필요 있다
2021-10-20 08:48:22 2021-10-20 08:48:2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주인공 배우 이정재가 “'오징어 게임'의 폭력성보단 이타주의에 주목해 달라고 전했다.
 
'오징어 게임' 스틸. 사진/넷플릭스
 
지난 18일 미국 내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오징어게임이 한국 TV 시리즈와 영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계기를 통해)다른 한국 콘텐츠들이 더 많은 전 세계 시청자를 확보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오징어 게임흥행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것은 폭력성이다. 이에 대해 이정재는 다른 의견을 내놨다. 그는 각자 취향이 있고 어떤 반응이든 전적으로 존중한다면서도재미가 없다고 느낀 시청자들에겐 다시 볼 것을 권하고 싶다고 웃었다.
 
이어 그는 오징어 게임의 폭력성을 사람에 대한 얘기로 풀어갔다. 그는 한국인들은 이타적인 사고 방식을 갖고 있다면서 “’오징어 게임이 이런 생각을 서바이벌 게임과 연계 시켰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지난달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오징어 게임 456억 상금을 놓고 참가자들이 목숨을 건 생존 게임에 참가하는 과정을 그린다. 한국 콘텐츠 최초로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인기 1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