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재원 "이준석, 원희룡에 '윤석열 금방 정리된다' 언급 사실"
라디오 출연해 밝혀…"원 전 지사에게 직접 확인"
"지지율 1위 후보 정리 발언은 본분에 벗어나는 일"
2021-08-17 09:50:07 2021-08-17 09:50:07
[뉴스토마토 문장원 기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이준석 대표가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에게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금방 정리될 것'이라는 취지로 말했다는 언론 보도를 원 전 지사로부터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17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원 전 지사가 이 대표와 대화를 했는데 '윤 전 총장 금방 정리된다고 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서 (원 전 지사에게) 확인을 했더니 이건 틀림없는 사실이다(고 말했다)"라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원 전 지사가 틀림없는 사실이고 심하게 얘기하자면 이 대표는 자동 녹음되는 전화기를 사용하니까 녹음파일이 있을 것 아니냐고 이야기할 정도로 확인해줬다"며 "이렇게 되면 이 대표가 '윤 전 총장은 곧 정리된다', '금방 정리된다', '토론회 두 번이면 끝장낸다' 그것이 결국 계속 이리저리 이야기한 것이라는 추정을 가능하게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공정한 경선을 거치지 않게 되면 당내 후보들이 반발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후보를 선출해도 우리 당의 지지자들이 완벽하게 일치단결해서 선출된 후보를 지지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며 "심리적 경선불복이 생긴다"고 우려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 대표와 윤 전 총장 사이 갈등이 계속되는 배경에 대해선 "일종의 경쟁의식인지 이유를 잘 짐작할 수가 없다"며 "지금 대표가 해야 할 일은 정권교체를 위해 헌신해야 되는데, 지지율 1위 후보에 대해 곧 정리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면 본분에 벗어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경준위에서 자꾸 토론회를 두 번 하려고 하는 이유도 이것인가라는 의심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김 최고위원은 "후보 등록 이전에 윤 전 총장을 정리하고 가겠다는 생각이었다면 문제가 있지 않느냐"며 "이런 이야기가 언론을 통해서 계속 나오고 있고 그런 점을 이 대표가 초래했다면 이 문제를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했다.
 
김 최고위원은 "경준위 전체 내용에 대해 처음부터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경준위 활동에 대해서는 너무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켰고 의구심을 갖게 만들었고 더 나아가서 이 대표의 여러 가지 말씀으로 인해 지금 공정성에 의심을 갖게 만드는 일은 너무나 많았다"며 "이런 상황에서 경준위 안을 그대로 끌고 가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얼마나 잘못인가"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17일 라디오에 출연해 이준석 대표가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에게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금방 정리될 것'이라는 취지로 말했다는 언론 보도를 원 전 지사로부터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5일 김 최고위원이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문장원 기자 moon334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