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야후재팬, 합작사명 'A홀딩스' 확정
입력 : 2021-02-24 18:08:30 수정 : 2021-02-24 18:08:30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과 소프트뱅크의 야후 재팬의 경영통합 작업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다. 
 
24일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이날 열린 라인 주주총회를 통해 라인과 야후 재팬을 지배하는 회사 이름을 ‘A홀딩스’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 투자 책임자(GIO)와 미야우치 겐 소프트뱅크의 최고경영자(CEO)는 3월 2일부로 A홀딩스의 대표로 취임한다.
 
A홀딩스는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50대 50 지분을 가진 조인트벤처(JV)다. A홀딩스는 전략적 지주회사로 경영통합 이후 Z홀딩스의 주식 65.3%를 보유하게 된다. 
 
회사 측은 사명 ‘A홀딩스’의 A의미에 대해 강조했다. A에서 Z(A to Z)까지의 영어표현 의미와 같이 그룹 전체에서 시너지 효과 발휘하는 한편 그룹 전체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비즈니스 영역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아시아 전역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글로벌화를 추진하겠다는 목표도 내비쳤다.
 
소프트뱅크는 “네이버와 함께 A홀딩스의 성장을 지원하고, 비즈니스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인과 야후 CI.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선율

사소한 것, 알려진 것도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