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에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들어선다
내달 고양시 향동지구에 ‘GL 메트로시티 향동’ 분양
입력 : 2021-02-23 23:00:00 수정 : 2021-02-23 23:00:00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경기도 고양시에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가 나온다. 
 
23일 시행사 GL은 내달 고양시 향동지구에 ‘GL 메트로시티 향동’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GL 메트로시티 향동 투시도. 이미지/GL
 
이 지식산업센터는 향동 공공주택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5블록에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14층,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인 연면적 약 19만4507㎡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PC공법에 노하우를 쌓아온 한화건설이 시공한다. 이곳은 지식산업센터 총 531실과 섹션오피스 60실로 조성된다. 
 
이 센터는 근린시설과 업무형 섹션오피스를 제외한 지하 2층부터 지상 12층까지 전실 제조·공장형으로 구성된다. 다른 지식산업센터보다 높은 6m의 층고를 갖췄고, 지하 3층 층고는 최고 7.2m에 달한다. 제조기업과 유통·물류기업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더불어 차량이 원활하게 오갈 수 있도록 램프의 유효폭을 3.8m로 설계해, 2.5톤 차량도 진입과 출입이 가능하다. 또 건물 한 층에 상·하행 각 2개씩 총 4개의 주차 램프를 구성하는 더블Z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였다. 아울러 각 호실에서 물류 상·하차도 가능하다.
 
13층과 14층에는 섹션오피스가 함께 조성된다. 섹션오피스는 모듈형 설계를 바탕으로 필요한 면적만큼 계약이 가능하다. 건물 전체 4면 테라스 시공으로 전 타입 테라스 오피스로 구성된다. 
 
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서울과 불과 700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강변북로 진입이 가능하며 자유로와 제2자유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문산고속도로와 인천공항 고속도로, 김포공항에도 접근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조성 예정인 창릉 신도시가 위치하고, 서울 서부선과 연계되는 고양선 향동역도 신설될 계획이다. 인접 지역인 수색역세권 약 22만㎡ 면적에는 업무공간과 상업시설, 문화관광시설이 들어선다.
 
GL 메트로시티 향동은 오는 2023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 위치한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열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