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재명 "생명 지키는 소방관 일에 자부심 가져야"
"질서 잘 지켜 공정사회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
2021-02-05 18:10:26 2021-02-05 18:10:26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5일 119대원들에게 "여러분의 헌신 덕에 도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고 있다"면서 "누군가의 생명을 지키는 신의 역할을 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일해 달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소속 119대원들과 온라인 비대면 간담회를 열고 "소방공무원은 자신의 위험을 던져서 국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매우 존경받는 직업"이라면서 "지금까지 했던 것처럼 도민을 위해서 열심히 봉사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제일 크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엔 코로나19 유공자와 하트세이버(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구급대원) 다회 수여자, 영웅 소방관 등 도내 35개 소방서를 대표하는 119대원 35명이 참여했다.
 
이 지사는 현장 출동 중 구조보트 전복사고로 목숨을 잃은 김포시 순직 소방관 사건과 이천시 물류창고 화재현장을 언급하면서 "세상을 떠난 피해자와 남겨진 가족들의 모습을 보며 책임자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큰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업무에 조심하시고 불의의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예방에 집중해주면 좋겠다"고 했다.
 
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소속 119대원들과 온라인 비대면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경기도청

또 도지사가 추구하는 좋은 사회는 어떤 모습이냐는 참석자의 질문엔 "사람들이 질서를 잘 지켜 공정이 유지되는 사회"라면서 "우리가 해야 할 제일 중요한 일이 바로 불공정성과 엄청난 격차를 완화하고 해결하는 것이고, 바로 여러분들이 앞장서서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관할 구역에서 재난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면서 "새해에도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화재안전 점검과 경계태세를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