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상엽 현대차 전무, FAI ‘올해의 디자이너’ 선정
2021-01-27 08:48:13 2021-01-27 08:48:13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현대자동차는 이상엽 현대디자인담당 전무가 26일(현지시간) 제36회 프랑스 국제자동차페스티벌(FAI)에서 ‘올해의 디자이너(Grand Prize of Design)’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FAI는 매년 뛰어난 디자인의 콘셉트카와 자동차들을 전시하고 그 해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및 예술 프로젝트, 최고의 디자이너 등을 선정하는 자동차 디자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행사 중 하나다.
 
‘올해의 디자이너’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가장 인상적인 업적을 이룬 디자인 리더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014년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 현대차그룹 디자인경영담당 사장, 지난해에는 이언 칼럼(Ian Callum) 재규어 전 디자인총괄 등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수상한 바 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담당 전무가 FAI 올해의 디자이너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현대차
 
FAI 주최측은 “심사위원들은 올해 최고의 업적을 보인 이 전무에게 만장일치로 투표했다”라며 “특히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통해 보여준 순수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 전무는 제너럴모터스(GM),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에서 20여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현대자에 합류했다. 이후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을 통해 현대차와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전무는 “자동차 디자이너로 저를 가족으로 받아들여 준 멘토들을 비롯한 모든 동료들과 수상의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며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디자인으로 현대차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의무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