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태년 "영업제한 업종, 현장 의견 반영해 보완"
최고위원회의서 제도적 방안 마련 약속…"설 명전 선물 가액 상향해야"
2021-01-11 10:32:14 2021-01-11 10:32:14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한 영업제한 업종과 관련해 "정부와 협의해 사회적 거리두기 적용 업종과 영업제한 조치가 현장 의견을 세밀하게 반영하도록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11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 차원에서 팬데믹으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영업손실을 보상하고 지원하는 제도적 방안 마련도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코로나 장기화로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특히 대면 서비스 중심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고통받고 있다"며 "영업정지되거나 제한된 업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절박한 외침을 무겁게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부터 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시작된다"며 "민주당은 지원금에서 멈추지 않고 추가적 지원도 주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권익위원회에 설 명절 선물 가액의 상향 검토를 요청하기도 했다. 그는 "농축수산업계가 코로 나확산으로 설 명절 귀순이 줄고 농축수산물 소비 감소가 걱정"이라며 "과일 등 주요 농수산물의 소비가 명절에 의존해서 농가피해를 최소화하는 민생대책이 절실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추석과 마찬가지로 선물 가액을 한시적으로 상향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설 명절에 전국민적 선물보내기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