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전, '제 2회 김광석 노래상 경연대회' 본선 무대
2023-12-18 14:12:06 2023-12-18 14:12:06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제 2회 김광석 노래상 경연대회' 본선무대가 오는 1월 6일,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진행됩니다. 
 
13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가자는 김광석의 노래 1곡, 미발표 창작곡 1곡을 가창해야 합니다. 김광석의 음악적 정신으로 잇는 신예를 찾는 만큼 라이브 연주는 필수입니다. 대상 격인 ‘김광석 상’ 부터 순위 없이 ‘다시 부르기’ 상, 작사 상, 작곡 상, 편곡 상, 연주 상, 가창 상을 시상합니다. 
 
부상으로 ‘김광석 상’ 수상자에게는 창작지원금 200 만원과 기타, 트로피가 부여되며 이 외 수상자에게도 창작지원금과 기타, 트로피 등 부상을 함께 수여합니다.
 
김광석 노래비(2008 김광석추모사업회 건립, 안규철 제작, 학전블루 소극장). 사진=학전
 
지난 대회에 이어 동물원의 박기영과 가수 권진원이 심사위원으로 자리하며 작곡가 김형석과 작사가 심현보가 함께 합니다. 창작자로서의 가능성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심사할 예정입니다. 대학교수이자 가수 정원영밴드의 정원영, 가수 이적도 심사위원으로 합류하여 신예 찾기에 나섭니다. 대국민 오디션 프로젝트 ‘슈퍼스타 K시리즈’ 등의 연출은 맡았던 홍수현 PD가 함께 해 숨겨진 원석 찾아 아티스트로 나아갈 터전을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본 대회는 이번 회를 끝으로 학전블루 소극장과 이별하게 됩니다. 김광석이 1000회 이상 라이브 공연을 진행했던 공간인 만큼, 학전은 김광석과 떼래야 뗄 수 없는 공간입니다. 학전블루 소극장에서의 마지막 진행이기에 일반 관객들의 관심도 상당히 뜨거운 상황입니다. 본선 무대는 일반 관객들에게도 오픈 되며, 관람 신청은 오는 29일, 학전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김광석 노래상 경연대회는 이번 주 금요일, 22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 가능합니다.
 
'제 2회 김광석 노래상 경연대회' 포스터. 사진=학전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