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 500원”…로봇카페 비트, 1만원 20잔 ‘비돌이팩’ 출시
고물가 시대 역발상…앱 이용률 증대·플랫폼 역량 강화 목적
2022-11-29 09:46:19 2022-11-29 09:46:19
로봇카페 비트의 비돌이팩. (사진=비트코퍼레이션)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무인 로봇카페 비트가 1만원에 아메리카노 20잔을 제공하는 비돌이팩을 출시한다.
 
29일 비트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비돌이팩은 비트 모바일 앱을 통해 1만원을 선결제한 소비자에게 30일 동안 20잔의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비돌이팩 구매자는 20잔의 아메리카노 쿠폰을 앱을 통해 받게 되며 하루 사용 횟수에 관계없이 쿠폰으로 커피를 주문할 수 있다. 다만 30일 안에 20잔의 쿠폰을 모두 소진해야 한다.
 
로봇카페 비트는 지난 9월 비트 송파 헬리오시티점에 비돌이팩을 시범 도입한 바 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모바일 앱 이용율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 송파 헬리오시티점의 도입전 이용자 월간 앱 주문율은 약 42%였으며 나머지 약 58%는 키오스크를 통해 발생됐다. 하지만 9월 비돌이팩 도입 직후 한 달간 이 매장의 앱 주문율은 68.4%로 크게 상승했으며 그 다음 한 달간 주문율은 8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로봇카페 비트는 비돌이팩을 공식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직영점 중심으로 송파 헬리오시티점을 포함한 23개 매장에 1차 출시를 마쳤으며 추후 더 많은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로봇카페 비트가 고물가 시대에 역발상으로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을 낸 이유는 앱 전용 상품 기획을 통해 모바일 앱 가입자 수 및 이용률 증대,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모바일 앱 이용률 증대를 지속하고 비트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연계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또 비돌이팩을 시작으로 추후 커피 구독 상품 출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이명호 비트코퍼레이션 기획본부장은 “고물가 시대 역발상으로 소비자분들에게 혜택을 줄 뿐 아니라 우리도 앱 활성화로 플랫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비돌이팩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