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021-06-29 13:42:53 2021-06-29 13:42:53
[뉴스토마토 권유승 기자] 한화생명은 29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8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CCM인증제도는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2007년 첫 인증을 시작으로 2019년 7회 인증 및 명예의 전당 헌정에 이어 올해 8회 연속으로 인증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화생명은 2006년부터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콜센터, 온라인, 모바일 등 고객의 소리(VOC)를 통합·관리하는 '한화톡톡'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누적된 고객 불만데이터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불만 예방 및 고객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민원 예측 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운영 능력이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3월에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에 맞춰 한화생명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약식 실시를 통해 실천을 다짐했다.
 
또 CEO 직속의 소비자보호 운영 체계를 강화하고 독립적 지위를 보장하는 CCO를 임명하는 등 달라진 법 시행에 대응하는 한편, 소비자중심경영을 견고히 하기 위한 전사적 체계를 갖췄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한화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과 함께 윤리경영, ESG경영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더하기가 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이 29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8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위 김재신 부위원장(왼쪽)과,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실 김정수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권유승 기자 kys@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