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해훈

박범계 장관, 이찬희 변협회장 예방…"공수처 출범 큰 역할"

"검찰·공수처 조화로운 수사 기대" 주문

2021-02-09 19:02

조회수 : 1,89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9일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을 예방했다.
 
이날 환담에서 박범계 장관은 "변협은 국가 운영의 많은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내 최대의 법정 변호사 단체로, 회원 한 분 한 분이 사회의 큰 인재이며, 사회 각층에서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법무부 장관으로서 그동안 법무부와 사법 발전을 위해 협조와 조언을 아끼지 않은 협회와 협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려고 방문했다"고 말했다.
 
또 "사법 개혁의 첫 단추로서 공수처가 출범하는 데 변협의 역할이 컸다"면서 "공수처가 올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도움과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법무부에도 더 많은 조언과 협력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찬희 협회장은 "공수처에 여러 기대와 우려가 있지만, 검찰과 공수처가 수사를 조화롭게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법무부 장관께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변협 관계자는 "박범계 장관의 취임을 계기로 양 기관이 더욱 협력해 변호사 직역 침해 법안 등 법조계에 산적한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하며, 법무부가 추진하는 각종 사법 정책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예방에는 법무부 이상갑 인권국장, 강성국 법무실장이 동행했으며, 변협 염용표 부협회장과 왕미양 사무총장이 배석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이 9일 환담하고 있다. 사진/대한변호사협회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정해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