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한가위 보내는 '네이버 추석키트' 공개
입력 : 2020-09-28 10:33:06 수정 : 2020-09-30 09:42:34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네이버가 28일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는데 도움이 되는 '네이버 추석 키트'를 공개했다. 
 
'네이버 추석 키트'는 추석을 맞아 네이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실속 있는 프로모션과 콘텐츠 소식을 키트(Kit)에 담듯이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특집 페이지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명절 연휴 기간 안전이 우선되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활기찬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명절에 유용한 쇼핑 정보부터 내 주변 픽업 주문이 가능한 식당 정보, 풍성한 추석을 위한 NOW, 웹툰 등의 콘텐츠 서비스 소식, 연휴 기간에도 알아두면 든든한 선별 진료소 위치 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별로 모두 파악하기 힘들었던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모바일판
 
네이버 모바일판에서는 추석과 관련된 유익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건강판'에서는 추석 연휴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집에서 면역력을 기르는 방법뿐만 아니라 자녀를 위한 건강식품, 종합병원 영양사가 알려주는 건강한 식사법, 추석 명절 증후군 회복을 위한 지압법 등을 안내한다. 또한, 뱀이나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 감염 등 벌초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자동차판'에서는 추석특집 안전운전 상식을 제공한다. '안전운전 체크 리스트', '자동차 정비 체크 리스트', '응급 상황 대처 상식' 등 안전운전에 필수적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추석 연휴 동안 읽을 만한 책도 추천한다. '책문화판'에서는 독자들이 직접 추천한 인생 책들을 소개하며, 베스트셀러 작가들이 사랑하는 책들을 독자들에게 직접 추천하는 오디오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한, 2020년 올해를 빛낸 베스트셀러 도서들도 둘러볼 수 있다.   
 
'부모i판'에서는 가족과 친지들로부터 받는 불편한 질문에 대처할 방법과 명절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스페셜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쿨잼'에서는 추석에 집에서 볼만한 콘텐츠를 추천하며, 연휴 동안 일상을 공유하고 당첨이 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에서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최신 영화와 방송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는 이벤트를 한다. 29일부터 10월5일까지 매일 무료 영화를 한 작품씩 공개하며, 10월4일까지는 '신의 탑' 애니메이션 전 회차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케이 마담', '반도', '오! 문희', '강철비2: 정상회담' 등 최신 영화를 2000캐시에서 4000캐시까지 할인하거나 쿠폰을 돌려주는 이벤트도 있다. 워너브라더스, 디즈니, 소니 등이 참여하는 장르별 인기 영화 할인전에서는 인기 영화를 최대 65%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1000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동시 공개로 화제를 모았던 '노블레스' 애니메이션의 OVA 영상도 국내 온라인 플랫폼 최초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노블레스. 사진/네이버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에서도 인기 작품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10월1일부터 7일까지 인기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 무료 이벤트와 더불어, 인기 판타지 작가 '갈드'의 인터뷰와 작품전도 진행한다. 10월3일부터 9일까지는 판타지, 현대 판타지, 무협 장르의 인기 작품 500화를 무료로 제공하며, '멸망한 가문의 회귀자' 역시 100화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시리즈 만화 서비스에서는 10월4일까지 허영만 작가의 '식객' 이벤트를 한다. 인스타그램에 음식을 찍은 사진을 올리면 허영만 작가가 그림을 직접 그려주며, 허영만 작가의 작품 '식객' 50화 또는 단행본 5권을 보면 추첨을 통해 쿠키 100개를 증정한다. 또한, 10월4일까지 시리즈 만화 서비스의 장르별 작품을 감상하면 작품 이용권을 3~5장씩 제공하는 혜택도 준비돼 있다.
 
네이버웹툰에서는 추석 특집으로 세 가지 테마로 인기 연재 작품을 소개하는 기획전이 열린다. 일상 드라마를 다룬 '현실 공감 백프로', 로맨스 드라마를 다룬 '웃느라 앞니 마르는 로맨스', 강력한 카리스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이중에 누가 제일 센 놈일까' 기획전을 통해 인기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식iN 엑스퍼트
 
지식iN에서는 오는 10월10일까지 선착순 1만명에게 엑스퍼트 클래스 할인쿠폰 3만원권을 증정한다. 엑스퍼트 클래스는 전문가가 커리큘럼을 구성해 전문지식을 공유해 주는 서비스로, 이용자는 배우고자 하는 클래스 상품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모먼트 챌린지
 
네이버 블로그는 추석을 테마로, 숏폼 동영상 에디터 '모먼트'를 활용한 영상 챌린지 ’추석에 생긴일'을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나만의 명절나기 방법을 영상으로 담아 소개하고 참가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챌린지다. 
 
네이버 NOW
 
24시간 끊김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NOW.에서 다양한 오리지널 쇼와 올데이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먼저, 10월1일 오후 9시에는 개그우먼 박나래의 '대외비 - 나 혼자 추석 쇤다 특집'이 예정돼 있다. 명절에 겪는 싱글들의 고민 사연들을 소개하면서, 추석을 혼자 보내는 청취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10월2일 오후 2시에는 정형돈과 데프콘의 '네이놈 - 추석영화 특집'이 예정돼 있다. 추석에 다시 보고 싶은 추억의 영화들을 소개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오디오클립
 
네이버 오디오클립에도 추석을 맞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준비했다.
 
베스트셀러 오디오북이 하루에 1작품씩 무료로 공개된다. 9월30일 고전 명작 '피터 래빗'을 시작으로, 10월11일 '샬롯의 거미줄'까지 총 10개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가족과의 관계 맺기에 도움을 주는 오은영 정신과 전문의의 '화해',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돈의 속성', 배우 한지민이 낭독한 법륜스님의 '행복' 등 매일매일 새로운 오디오북으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추석 스페셜 오디오콘텐츠도 준비됐다. 명절 증후군, 명절 잔소리 등 명절 스트레스가 걱정된다면, 정신과 전문의 하지현 교수의 '추석 마음 처방전'이 있다. 
 
KBO프로야구 중계
 
네이버 클로바 앱이나 클로바 스마트 스피커로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를 볼 수 있다. "헤이 클로바, 야구 경기 틀어줘"라고 말하면 현재 진행 중인 야구 경기를 들려주고, 경기 시작 전이라면 경기 시작하는 시간을 안내해 준다. 응원하는 팀이 있다면, "00팀 야구 경기 틀어줘"라고 말하면 된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