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5G 기지국 운영관리 '정보보호 인증' 획득
2020-01-28 09:32:33 2020-01-28 09:32:33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 5세대(5G) 통신 사업자 최초로 5G 관련 분야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 
 
LG유플러스는 28일 노르웨이의 세계적인 정보보호관리 분야 인증기관인 DNV-GL로부터 5G망의 핵심 영역인 기지국 운영관리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용산사옥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 참석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오른쪽)과 프로데 솔베르그 주한 노르웨이 대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ISO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이다. 정보보호 분야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인증 중 하나로, 현장실사를 통해 총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지난 21일 LG유플러스 용산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과 관련 임직원을 비롯해 이장섭 DNV-GL 코리아 대표, 프로데 솔베르그 주한 노르웨이 대사가 참석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부터 인증 범위와 인증심사 계획을 수립, DNV-GL과 협의를 통해 10월부터 현장 실사를 진행했다. 5G기지국 운영관리에 대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및 환경적 보안, 접근 통제, 통신 보안 등 모든 분야에서 적합성을 검증 받았다. 회사측은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우려가 높은 정보보호와 보안 대응 체계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LG유플러스가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핵심가치로, 이번 ISO27001 인증 획득은 더 의미가 깊다"며 "최고의 품질은 물론 정보보호 측면에서도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관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