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T 5G로 '틱톡' 고화질로 즐긴다
SKT 5G 고객 독점 혜택…전국 91개 T월드 매장 틱톡존으로 변신
2019-09-26 09:35:33 2019-09-26 09:35:33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텔레콤 5세대(5G) 통신 이용 고객이 쇼트(Short) 비디오 앱 틱톡(TikTok)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26일 5G 고객에게 틱톡 동영상 고화질 혜택을 이날부터 독점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세계 75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틱톡이 특정 통신사 고객에게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틱톡은 SD화질 영상만 지원했지만, SK텔레콤과 협력을 통해 4배 선명한 HD화질 영상 공유·시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틱톡 유명 크리에이터인 옐언니(여성)와 죵키(남성)가 SK텔레콤의 종각 프리미엄 매장에서 틱톡에 올릴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틱톡은 15초에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형식으로, 젊은 세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에 따르면 틱톡은 1분기 앱스토어 전세계 다운로드 순위에서 유튜브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5G망에서 틱톡 이용시 별도 설정 없이 자동으로 고화질 서비스가 적용된다. 화질은 4배지만 비디오 압축 기술을 거쳐 데이터 발생은 최소화된다.
 
틱톡은 한국에서 SK텔레콤 5G 고객에 한해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후 다른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과 틱톡은 다음달 1일부터 11월말까지 전국 91개 대리점에 틱톡 포토존을 운영하고, 내방 고객들이 재미있는 틱톡 영상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장에서 동영상을 올리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품도 마련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사업단장은 "마이크로소프트(MS), 매직리프에 이어 틱톡 등 글로벌 유수 기업과 협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SK텔레콤 5G 고객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혜택을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