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당, 사이버테러방지법 밀어붙이기
2016-03-08 10:07:06 2016-03-08 17:19:35
새누리당이 8일 사이버테러방지법 국회 통과를 위해 전방위적인 압박에 들어간 모습이다. 새누리당 원내지도부는 법 통과를 위한 야당의 협조를 요구하는 한편 오후에는 정의화 국회의장을 찾아 직권상정을 요청할 계획이다.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가안위와 국민안전에 대해서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는 만큼 사이버테러방지법도 빠른 시일 내에 통과되도록 야당의 전향적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나라는 지난해 세계에서 세번째로 디도스 공격을 많이 받는 국가로 나타났으며, 아시아태평양 국가 중 사이버테러 위협이 가장 높은 국가로 지목되고 있다"며 "이제 오프라인 테러를 막아낼 방패(테러방지법)를 준비했으니 이제 온라인 테러를 막을 방패도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제 2월 임시국회도 겨우 이틀 남았다"며 "내일 당장이라도 본회의를 열어 민생, 경제, 안보 법안 등을 처리하자"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어제 더불어민주당에 연락을 취해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해야 할 민생법안과 관련해 논의하려 했으나 야당의 비협조로 지금 본회의가 불투명하다"며 "법안 처리가 안 되면 그 책임은 더민주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말한다"고 강조했다. 
 
원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오후에 국회의장을 찾아 뵙고 사이버테러방지법을 직권상정하는 방안을 건의할 생각”이라며 “사이버테러방지법은 더불어민주당에서 안건조정 신청을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직권상정 외에는 길이 없다”고 밝혔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