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증권,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 판매 실시
2015-07-20 15:41:32 2015-07-20 15:41:32
현대증권은 중국증시에 투자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를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는 중국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스플릿펀드 중 A펀드에 주로 투자한다. 스플릿펀드는 두개의 자펀드(A/B펀드)로 구성된다. A펀드는 매년 정기적으로 신용위험 없이 약정수익을 지급받는 펀드로 안정성을 추구하고, B펀드는 실적배당형으로 주식에 투자해 레버리지 효과를 노리는 펀드이다. 이에 따라 A펀드에 투자하는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 투자자는 '중국 1년 정기예금금리+3%' 수준의 수익을 추구 할 수 있다는게 현대증권 측의 설명이다.
 
이 펀드는 중국 현지 상위권 자산운용사인 '차이나유니버셜 자산운용'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운용되며, 펀드 자산의 일부를 중국 채권, 전환사채(CB), 머니마켓퍼드(MMF) 등 다양한 인컴형 자산에도 선별 투자한다. 환헤지 전략에 있어 달러·위안화에 대해서는 실행하지 않고 원·달러 헤지여부에 따라 환헤지형, 환노출형 상품을 구분해 출시한다.
 
송상현 상품전략부장은 "저성장 저금리 시대를 맞아 안정적인 멀티인컴을 확보할 수 있는 인컴형 자산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중국본토 스플릿펀드와 다양한 인컴형 자산에 투자하는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가 효과적인 투자대안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현대증권은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펀드 투자자를 위한 연금형 상품도 판매중이며, 온라인매체(able펀드마켓, HTS, MTS)를 통한 펀드매수 시 펀드 선취판매수수료와 판매보수를 반값으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는 오는 10월16까지 모집하며,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나 한도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www.hdable.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국 각 지점, 또는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조윤경 기자 ykcho@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