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마트, 베트남 수출 버섯 2톤 5일 만에 '완판'
2015-03-29 10:22:20 2015-03-29 10:22:20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롯데마트는 베트남에 수출한 국산 버섯이 판매 시작 5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한 버섯은 국내 버섯 수출 전문 농업법인인 한국버섯수출사업단과 연계한 것으로 팽이 버섯, 새송이 버섯, 느타리 버섯 등 3종류로 모두 2톤 물량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 중국으로 양파를 수출한데 이어 올해 1월 베트남에 수출한 양파가 행사 1주일만에 준비한 10톤 물량이 모두 완판된 바 있다.
 
베트남에서 국산 농산물이 인기를 끄는 까닭은 한·베트남 FTA 체결 후 국산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과 국산 농산물의 우수한 품질 및 가격 경쟁력, K-pop의 인기 덕분이라고 업체 측은 분석했다.
 
롯데마트는 당초 계획했던 행사 기간(2주) 대비 조기에 준비한 물량이 소진되자 국산 버섯 추가 물량을 투입하고 오는 4월부터 베트남 전점에서 국산 버섯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반응이 좋은 품목을 중심으로 연간 500톤 가량의 다양한 국산 농산물을 베트남으로 수출해 운영하고, 인도네시아 및 중국으로도 차츰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베트남 현지에서 K-pop에 이은 K-vegetable 열풍이 국산 농산물의 해외 판로 확대의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며 "4월 중 인도네시아로도 국산 버섯을 수출해,베트남의 K-vegetable 열풍을 인도네시아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