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野 "4대강 수사 없는 부정부패 척결, 시작도 말아야"
2015-03-16 10:06:15 2015-03-16 10:06:26
[뉴스토마토 한고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부정부패 척결을 선언한 이완구 총리에 자원외교, 방위사업 등에 더해 4대강 비리 의혹을 수사 대상에 포함시킬 것을 촉구했다.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완구 총리가 해외자원 개발 배임 의혹을 부정부패 척결의 핵심 사안으로 지적했다. 정부도 해외 자원외교가 40조원을 날린 희대의 국민 혈세 낭비 사업이라고 규정한 우리 당 주장에 대해 시인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따라서 자원외교 국정조사 청문회 대상·증인 선정에 있어서도 어떤 성역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 등 자원외교 핵심 관계자들에 대한 증인 채택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이어 "4대강 비리 의혹에 대해서도 이번 기회에 철저한 수사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4대강 비리 의혹을 뺀다면 이 총리가 말하는 부정부패 척결은 아예 시작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유승희 최고위원 역시 "이 총리가 부패와의 전쟁을 선언했지만 핵심 사업인 4대강을 빼고 있는 것은 앙꼬 진 찐빵"이라며 4대강 사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수사를 촉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