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5미닛)추석연휴, 유용한 어플과 즐거운 케이블방송 '함께'
2014-09-05 19:31:04 2014-09-05 19:35:24
[최용식 기자] 내일부터 추석연휴입니다. 대체휴일제가 처음으로 적용돼 다음주 수요일까지 무려 4박5일간 휴식이 가능한데요. 어떻게 시간을 보낼 것인지, 혹은 심심함을 해소할 것인지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으리라 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가볍게 추석연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3개와 케이블방송 주요 오락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소개할 애플리케이션은 내비게이션 최강자라 할 수 있는 SK플래닛의 티맵입니다. 아무래도 추석연휴 가장 큰 고민거리는 고향에 내려가는 문제일 텐데요. 내비게이션이 과연 최단경로를 제대로 제시하나 의문점을 갖곤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티맵은 방대한 교통정보를 토대로 확실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데요. 단순히 거리만을 계산한 다른 네비와 달리 정체시간을 고려한 경로, 무료도료를 활용한 경로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쓰임새가 많은 것은 주차장 정보인데요. 운전자라면 아시겠지만 주차가 가장 어렵잖아요. 티맵은 관련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제사상차리가 어플입니다. 일상에 바빠 차례 상차림에 대해 잊고 있는 현대인에게 유용한 어플입니다. 기본적인 진설법을 그림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바로 응용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또 실습하기 기능을 통해 직접 자기가 시뮬레이션 형태로 상차라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지방 쓰는 법, 절하는 법, 간단한 예절까지 소개해주기 때문에 이거 하나면 예절 좀 잘 아는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무료함을 달래기 위한 어플입니다.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바일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인데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이른바 소셜네트워킹게임 장르입니다. 내용은 각종 건물을 짓고 자원을 캐 병력을 모은 다음, 다른 지역을 약탈하는 것으로 요약 가능합니다.
 
장점으로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그래픽,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몰입감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아울러 전략게임 특성상 수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해 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 추석연휴 때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으로 케이블, IPTV의 주요 오락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TvN은 8일 오전 11시30분과 9일 오후 3시에 '꽃보다청춘'을 연속 방송합니다. 이적, 윤상, 유희열이 신비의 땅 페루에서 겪는 다양한 경험과 감동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SBS funE는 6일부터 런닝맨 테마 컬렉션을 방영하는데요. 그간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했던 '팔도 레이스', '전통놀이 레이스', '올스타전' 등으로 매니아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그리고 MBC에브리온 역시 '무한도전', '아빠어디가', '진짜사나이'의 베스트만 모아 방송하며 여성분이라면 다 좋아할 만한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는 SBS드라마플러스를 통해 6일 최신 회차가 연속 방송됩니다.
 
민족최대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많은 분들이 설렐 텐데요.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며 보내는 것은 어떤지요. 추석 잘 보내십시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