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 'LED TV'시대 개막
2009-03-17 16:49:00 2009-03-17 17:16:15
[뉴스토마토 허준식기자]
 
1. 'LED TV'시대 개막
 
삼성전자가 LED를 광원으로 하는 LED TV 양산에 들어갔습니다.
 
삼성전자는 40, 46, 55인치 크기의 삼성 파브 LED TV를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차세대 TV인 LED TV는 '빛을 내는 반도체' LED를 LCD TV의 광원으로 사용해 명암비와 두께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TV입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LCD TV 점유율은 25% 정도, 미국시장에선 30%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 中 2월 車가격 소폭증가  
 
중국의 2월 자동차 가격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중국 국가발전계획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중국 자동차생산량이 80만대를 넘어섰고 36개 대도시의 자동차 가격도 지난달보다 0.06% 상승해 1년 전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이는 중국 자동차시장이 감산을 통한 가격조절과 재고소진 등을 통해 저가 판촉경쟁의 악순환에서 벗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했습니다.
 
 
3. 한.브라질 산업포럼 리우市 개최  
 
한국과 브라질의 산업포럼이 브라질 휴양도시 리우에서 개최됩니다.
 
김영학 지식경제부 제2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경제협력사절단은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시 소재 브라질상업연합회에서 산업협력포럼을 열고 한국의 조선산업 기술과 브라질 심해유전 개발을 연결하는 협력사업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지경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코트라, 브라질상업연합회가 공동주최했으며, 사절단에는 26개 기업과 20개 유관기관이 대거 참가했습니다.
 
김 차관 일행은 중남미 지역의 플랜트ㆍ건설 수주지원센터 개소식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4. 기아차노조, 총회소집 공고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사수 대책위원회는 민주노총 산하 금속노조가 기아차 노조를 지역지부로 전환하려는 계획에 맞서 조합원 총회 소집을 공고했습니다.
 
대책위는 지난 6일 전체 조합원의 3분의 1 이상인 1만2000명으로부터 서명을 받아 기아차 노조 집행부에 총회소집을 요구했으나 거부함에 따라 1만여명으로부터 서명을 다시 받아 이날 총회 소집을 공고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대책위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국 지회별로 총회를 열어 상급 단체인 금속노조가 결정한 기아차
노조 지역지부 전환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뉴스토마토 허준식기자 oasis@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