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승 창투사 대표, IR큐더스 부사장으로 영입
2014-06-09 11:34:45 2014-06-09 11:39:18
[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IR컨설팅 전문가 그룹 IR큐더스는 전 화이텍인베스트먼트 대표이자, 증권업계 최장수 리서치센터장 출신인 이종승 씨를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종승 신임 부사장(사진)은 20여년간 증권사와 창업투자회사에서 경력과 리더쉽을 쌓아왔다.
 
연세대에서 경제학 학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한 뒤 1990년 대우경제연구소 기업분석팀 애널리스트로 증권업계 첫 발을 디딘 인연으로, 대우증권 애널리스트, 우리투자증권 기업분석팀장을 거쳐 NH농협증권에서는 6년간 리서치센터장을 역임했다.
 
이후 애널리스트 경험을 살려 창투사 전문경영인으로 자리를 옮겨 국내최초 센터장 출신 투자사 대표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종승 신임부사장은 이번 IR큐더스 합류에 대해 "증권사와 창투사를 거치면서 국내 자본의 꽃이라 불리는 유통시장과 발행시장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토대로 기업과 투자자 대상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전한 투자문화를 형성하는 등 국내 IR업계에 새로운 자극을 주고, 선진IR을 완성하는 디딤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이종승 부사장 영입을 계기로 IR큐더스는 컨설팅 조직을 부사장 직속 2개 그룹으로 나눠 컨설팅분야 전문성을 강화한다. 또 큐더스IR연구소 중심의 IR신뢰지수, IR마스터 등 IR시스템 확산을 통한 국내 IR시장의 선진화를 도모해나갈 방침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