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네슬레코리아 주식회사 공식 출범
2014-05-30 18:34:35 2014-05-30 18:38:42
[뉴스토마토 이경주기자] 롯데푸드(002270)는 지분 절반을 보유한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최근 법적 승인 절차를 완료하고 공식 출범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롯데그룹의 종합식품계열사인 롯데푸드와 세계 최대 식품기업인 네슬레(Nestlé)가 각각 지분 50%씩을 투자해 설립한 합작회사다.
 
지난 1월 27일 합작 설립을 발표한 후 기업결합신고 등 제반 법적 승인 절차를 마무리하고 이달 24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슬레의 네스카페 커피믹스, 초콜릿분말음료, 과일분말음료, 커피 크리머, 펫케어(petcare)와 네슬레 프로페셔널 제품을 한국에서 생산, 유통하고 판매하게 되며 네슬레의 청주공장도 운영한다.
 
새롭게 출범하는 롯데네슬레코리아의 신임 대표는 롯데푸드 출신의 이상률 이사가 임명됐다.
 
이 대표는 1983년 롯데칠성음료로 입사해 마케팅실장, 중국법인 대표이사 등을 두루 거쳤으며 2010년 롯데햄 마케팅·영업부문장으로 자리를 옮긴 후 2013년부터는 롯데푸드 영업본부장을 맡아온 마케팅·영업 전문가이다.
 
이 대표는 "롯데푸드와 네슬레의 장점을 결합해 국내 최고의 커피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며 "커피 뿐만 아니라 펫케어 사업과 네슬레 프로페셔널 제품 등에서도 양사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시너지를 발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는 "롯데네슬레코리아의 공식 출범으로 롯데푸드가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며 "세계 식품 시장을 주도하는 네슬레의 제품 경쟁력과 육가공 유지 빙과 등의 제품을 통해 오랫동안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아온 롯데푸드의 강점을 살려 국내 커피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