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최근 금값이 급등세를 이어감에 따라 금 관련주들도 동반 강세를 기록중이다.
18일 오전 10시 10분 한성엘컴텍도 4.89% 오르고 있는 것을 비롯해 디아이도 4.51% 디브이에스와 엠케이전자도 1% 강세를 기록중이다.
이는 최근 금융위기에 대한 우려가 재점화 되면서 안전자산으로 통하는 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금값이 급등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한성엘컴텍은 몽골에서 지난해 금광 탐사권을 취득했다. 디브이에스도 몽골 사금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디아이, 엠케이전자도 해외 금광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금 4월물 가격은 전날보다 25.30달러(2.7%) 오른 온스당 25.3달러 오른 967.50달러에 거 래를 마쳤으며 금은 지난 주에만 무려 14% 이상 올랐다.
전문가들은 최근 금융위기에 대한 우려가 재점화 됨에 따라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최근 급등한 데 따른 부담이 있는 만큼 적극적인 투자에는 신중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