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Tip)대신證, '대신밸런스 리서치스몰캡 랩' 출시
2013-11-05 15:12:45 2013-11-05 15:16:32
[뉴스토마토 박승원기자] 대신증권(003540)이 우량 중소형주에 투자해 수익을 얻는 랩어카운트 상품을 선보인다.
 
5일 대신증권은 저평가 가치주나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는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는 일임형 랩 상품 '대신밸런스 리서치스몰캡 랩'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대신밸런스 리서치스몰캡 랩'은 성장성과 가치를 고려해 메가 트랜드에 부합하고 성장잠재력이 높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에 집중 투자해 수익을 창출한다. 또한,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스몰캡팀이 발굴한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 상품은 10개 내외의 종목으로 탄력 운용하며, 종목 자체에 중점을 두고 기업이 적정가치에 도달할 때까지 보유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편입 비중은 중소형주 100% 가능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대형주와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도 30%까지 편입할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수수료는 연 2.4%로 분기별로 0.6%씩 후취한다. 금액제한 없이 추가 입금이 가능하고, 최소가입금액 초과분에 대해 부분 출금도 가능하다. 또한, 운용 개시 이후 별도의 해지 수수료가 없어 원하는 시점에 자유롭게 중도 해지할 수 있다. 운용은 대신증권 고객자산운용부에서 한다.
 
남형민 대신증권 고객자산운용부 이사는 "정부의 적극적인 중소·벤처 기업 육성과 선진국형 저성장 구조에 따른 내수서비스 업종 성장 등을 고려할 때 중소형주 투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대신밸런스 리서치스몰캡 랩이 직접투자에 자신이 없지만 높은 기대수익률을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대신증권)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