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2TB 외장하드를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웨스턴디지털 마이패스포트 3.0 2TB 외장하드(29만9000원)'가 그것이다.
2TB(Tera Byte)의 대용량이 2.5인치 외장하드에 담긴 것은 웨스턴디지털사의 마이패스포트 상품이 처음이다.

이 상품은 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만큼 작은 스마트폰 사이즈로 휴대하기에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흠집과 지문을 방지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한 표면 디자인이 특징이며, 초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해 USB 3.0을 채용하고 USB 2.0과의 범용 호환도 가능하다.
또 자동 백업 소프트웨어인 WD스마트웨어(WD Smart Ware™)와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는 WD시큐리티(WD Security™)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롯데닷컴은 6일까지 마이패스포트 선구매 고객에게 롯데포인트 1만점과 앵그리버드 캐릭터 이어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손재동 가전팀 매니저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대용량 외장하드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매우 높다"며 "용량과 기술적 측면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