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빅히트 CFO 출신 전인천, SLL 신임 총괄 대표 취임
2023-12-07 10:37:06 2023-12-07 10:37:0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중앙그룹이 주요 계열사인 콘텐츠 전문 제작 기업 SLL 대표이사로 경영 및 기업 혁신, 글로벌 전략 전문가 전인천 사장을 영입했습니다.
 
전인천 신임 SLL 총괄 대표이사. 사진=중앙그룹
 
전 신임 대표이사는 1975년생으로, 한국 피앤지(P&G Korea)를 시작으로 먼디파머(Mundipharma), ADT캡스( SK쉴더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현 하이브) 등 다양한 회사에서 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했고, 영실업, 티몬에서 대표이사 역할을 수행한 바 있습니다.
 
중앙그룹 관계자는전 대표는 SLL의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SLL을 글로벌 최고 스튜디오로 성장시킬 적임자라며 "젊고 역동적인 CEO 영입은 그룹의 변화 가속화 의지와 세대교체 의미를 담은 것이라 소개했습니다.
 
중앙그룹은 앞선 정기인사에서 1977년생인 박준서 부사장을 SLL 제작부문 대표이사로 선임한 바 있습니다. 전 대표가 SLL 전체 총괄 대표이사 역할을 수행하며, 박준서 부사장은 제작부문 대표로 콘텐트 제작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SLL은 중앙그룹 산하의 스튜디오로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베티앤크리에이터스,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버드, 스튜디오 슬램, 스튜디오 피닉스, 앤솔로지 스튜디오, 엔피오 엔터테인먼트, wiip,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퍼펙트스톰필름, 프로덕션 에이치, 필름몬스터, 하우픽쳐스, 하이지음스튜디오 등 15개의 제작 레이블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SLL은 올 한 해 드라마 대행사’ ‘닥터 차정숙’ ‘킹더랜드’ ‘힘쎈여자 강남순 JTBC 드라마를 비롯해 영화 범죄도시3’, 프랑스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각본상 수상작몸값등 다수의 OTT 콘텐트로 화제성과 흥행 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국내 대표 콘텐츠 전문 기업입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