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서 즐기는 국립극장 인기 공연 '극장 서는 날'
2023-09-20 11:23:01 2023-09-20 11:23:01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국립극장이 자체 제작한 우수 창작 공연 실황을 상영하는 국립극장 특별기획전 ‘극장 서는 날’을 진행합니다. 상영작은 총 5편으로 국립창극단의 창극 <귀토> <춘향> <변강쇠 점 찍고 옹녀> <나무, 물고기, 달>과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어린이 음악회 <엔통이의 동요나라2>입니다. 오는 9월 21일부터 11월까지 전국 19개 지역 작은영화관에서 상영합니다.
 
국립극장은 2021년부터 국립극장의 인기 공연을 고품질 실황영상으로 제작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하는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1년과 2022년에는 멀티플렉스 극장과 협업해 총 11편의 공연 실황을 전국 주요 지역 상영관에 배급했으며 OTT, 방송 등 다양한 채널 협업을 통해 대형 스크린부터 모바일까지 오프라인 공연과는 또 다른 채널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는 국립극장 특별기획전 ‘극장 서는 날’이라는 새로운 기획 프로그램으로 예년보다 더 다양한 지역 관객들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갑니다. 대도시뿐 아니라 도내 군 단위의 관객들에게도 보다 편하게 국립극장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국립창극단을 대표하는 창극 레퍼토리인 <귀토> <춘향> <변강쇠 점 찍고 옹녀>는 각각 별주부전, 춘향전, 변강쇠전과 같은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극입니다. 창극 <나무, 물고기, 달>은 어른들을 위한 동화 같은 공연으로, 인도 신화 ‘칼파 타루(Kalpa Taru)’와 제주 구전신화 ‘원천강본풀이’ 등 다양한 이야기를 엮어 창작한 작품입니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어린이 음악회 '엔통이의 동요나라2'는 성장하는 어린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친숙한 동요와 아름다운 국악 연주로 전합니다.
 
9월 21일(목) 고창 동리시네마를 시작으로 10월과 11월 중 △강원 : 고한시네마, 아리아리 정선시네마 △경기: 포천 클라우드시네마, 화성시 작은영화관 △경남: 남해 보물섬시네마, 산청군 작은영화관 △경북: 대가야시네마, 성주 별고을시네마, 울진 작은영화관, 의성 작은영화관 △울산: 알프스시네마 △인천: 강화 작은영화관 △전남: 해남시네마 △전북: 무주산골영화관 △충남: 서천군기벌포영화관, 청양시네마 △충북: 영동 레인보우영화관, 옥천 향수시네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기획전 기간 동안 모든 극장에서 작품 예매 관객의 동반 1인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1+1’ 티켓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립극장 특별기획전 ‘극장 서는 날’. 사진=국립극장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